중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중산초, 울산장애인복지센터 단기보호시설 자매결연체결
작성자 이춘림 등록일 17.05.24 조회수 503


   울산 북구 중산초등학교(교장 정현옥)는 울산장애인복지센터 단기보호시설과  5월 22일(월) 15:30  나눔과 배려의 인성 덕목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1교 1사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울산장애인복지센터 단기보호시설은 지적장애 학생이 생활하고 있는 시설로, 중산초는 자매결연으로 35가족(74명)이 6월~11월까지 매월 4주 토요일 청하여 5회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참가가족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과 긍정적 수용태도 확립 및 함께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는 작은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을 가지게 되고, 고통 받는 이웃의 현실을 이해 및 삶 존중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책임감과 보편적 가치 규범을 갖고 실천하는 성숙한 시민을 양성하는 활동이 될 것이다.


  정현옥 교장은 “개교와 더불어 중산초등학교 나눔봉사동아리를 조직하여 함께 어울려 살아가고자 노력하는 많은 가족들에게 감사드리며 가족과 함께하는 이 소중한 시간들의 의미를 생각하고 보람되는 봉사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햇살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기탁
다음글 중산초, 투명우산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