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시 | 단계 | 주요 활동 | 교과 |
1차시 |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 | O 프로젝트 수업 내용 및 활동 선정하기 -방학과제 중 선정된 프로젝트 주제 확인하기 -교과, 단원, 차시, 학습활동 순서 정하기 O 프로젝트 수업 조직하기 -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모둠 구성하기 - 프로젝트 수업을 위한 준비물 목록 만들기 | 국어 (1) |
2차시 | 주제망 작성 | O 주제망 작성하기 -선정된 단원의 성취기준, 핵심역량, 수업 흐름도 작성하기 -성취기준 재구조화 및 수업 흐름에 맞는 학습활동 및 학습자료 매칭하기 | 사회 (1) |
3차시 | 원인 찾기 | O 원인 찾기 연소의 원리 및 3요소 알아보기 연소로 인한 부산물 알아보기 연소의 부산물과 지구온난화의 관련성 찾기 |
| 과학 (3) |
4차시 |
5차시 |
6차시 | 조사 하기 | O 실태 조사하기 | 도덕 (1) |
7차시 | 국어 (3) |
8차시 |
9차시 |
10차시 | 사회 (2) |
11차시 |
12차시 | 해결 하기 | O 해결방안 탐구하기 | 국어 (2) |
13차시 |
14차시 | 사회 (3) |
15차시 |
16차시 |
17차시 | 도덕 (1) |
18차시 | 실천 하기 | O 실천 및 내면화하기 영상의 주제, 소재, 제작 방법 선정하기 스토리보드 만들기 - 광고 또는 뉴스기사를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스토리보드는 영상의 길잡이임으로 1사례 1스토리보드는 원칙으로 내용을 상세하게 기술하도록 지도한다. 배경음악 등 필요한 배경 구성하기 영상 제작하기 |
O 영상자료 발표하기 | 국어 (2) |
19차시 |
20차시 | 창체 (2) |
21차시 |
22차시 | 사회 (1) |
23차시 | 도덕 (1) |
24차시 | 국어 (2) |
25차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