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명
| 우리 친구 반구대 | 프로젝트 기간 | 2022.5.12.~2022.5.26. | 핵심 미래역량 | 지식정보처리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심미적 감성 역량 | 1~ 3차시 | 반구대암각화 답사 계획세우기 | ○ 반구대암각화답사계획 세우기 - 답사 사전 조사하기 반구대암각화, 대곡리공룡발자국, 암각화박물관, 화랑체육공원 -더 알고 싶거나 주의할 내용 확인하기 ○ 답사 전 사전 안전교육 | 사회 | 4~ 7차시 | 반구대암각화 답사하고 그 주변 환경 보호하기 | ○ 반구대암각화 답사하기 반구대암각화, 암각화박물관 등 답사 ○ 반구대암각화 주변 환경정화 활동하기 반구대암각화, 화랑체육공원 주변 환경정화활동하기 | 사회, 창체 | 8~ 10차시 | 새롭게 안 사실을 바탕으로 내 의견 쓰기 | ○ 반구대암각화를 답사하면서 알게 된 사실과 의견 쓰기 내가 본 일, 한 일, 들은 일 등 경험떠올리기 암각화를 보면서 느낀 점 쓰기 ○ 반구대암각화 기행문 쓰기 반구대암각화 답사 기행문 쓰기 | 국어 | 11~ 14차시 | 반구대암각화를 새롭게 표현하기 | ○ 암각화에 새겨진 그림 떠올리기 - 암각화 그림 중 기억에 남는 그림 떠올리기 ○ 양감이 잘 드러나게 동물이나 사람의 모습 만들기 ○ 작품을 모아서 반구대암각화 작품 만들기 | 미술 | 15~ 17차시 | 반구대암각화를 소개하는 작품만들기 | ○ 반구대암각화를 보존해야 하는 이유 알기 반구대암각화의 보존 이유 살펴보기 ○ 반구대암각화를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암각화의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소개자료 만들기 | 사회 | 18~ 20차시 | 옛날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하여 이야기 만들기 | ○ 선사시대의 사람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자료와 반구대암각화 속의 그림을 살펴보기선사시대 사람들의 모습 살펴보기 ○ 오늘날의 생활모습과 비교하여 선사시대 사람들 의 이야기를 4컷만화로 표현하기 | 국어 |













|